실시간 뉴스



안성시,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최대 750만원 지원


문화소외계층 위한 예술 프로그램 운영 지원

안성시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안성시]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안성시가 다음달 7일까지 ‘2025년 안성시 청년예술인 지원사업’에 참여할 지역 예술인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청년예술인들에게 창작 및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소외계층을 포함한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예술인 지원사업'은 문화소외계층과 지역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공모 주제는 ‘문화소외계층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30분 내외의 문화예술활동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이며, 안성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할 수 있는 예술인 팀을 모집한다.

선정된 팀은 예술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면서도 자신의 창작 역량을 키울 기회를 얻게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안성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의 지역 예술인으로, 최소 3인 이상 팀을 구성해야 한다.

또 팀 구성원의 절반 이상이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예술인으로 이뤄져야 한다.

신청은 보탬e 누리집(https://www.losims.go.kr)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이뤄지며, 최종적으로 최대 5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는 한 팀당 750만 원 내외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예술인들이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을 이어가고, 지역 내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공고 내용과 신청 방법은 안성시청 누리집 또는 보탬e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예술인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예술 활동을 펼치고,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문화소외계층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성=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성시, '청년예술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최대 750만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