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멤버가 주문하면 대표가 결제"…11번가 '패밀리결제' 서비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11번가는 '패밀리 멤버'가 제품을 주문하면 '패밀리 대표'가 대신 결제하는 '패밀리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11번가 '패밀리결제' 서비스. [사진=11번가]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 10대 고객, 가격대가 높은 제품에 구매 부담이 있는 대학생과 결제 과정에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 등 다양한 고객층의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서비스 오픈 일주일(2~8일)간 1000명 가까운 고객이 '패밀리'로 결합했다.

하나의 '패밀리'는 결제 담당 대표(1명)를 중심으로 멤버(최대 4명)가 모여 최대 5명까지 결합된다. 본인 인증된 11번가 개인회원 중 가족과 친구, 연인 등으로 자유롭게 구성 가능하다.

패밀리 멤버가 상품 결제 단계에서 패밀리결제를 선택하면 상품 결제 링크가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통해 패밀리 대표에게 전송된다.

이후 패밀리 대표가 해당 링크를 통해 제품과 구매 금액을 확인해 11페이로 대신 결제하는 방식이다. 결제 기한은 주문 다음날 밤 12시까지다.

패밀리결제 이용 시 상품 결제에 따른 11페이 포인트 적립은 패밀리 대표에게, 제품 리뷰 혜택은 상품을 배송받은 패밀리 멤버에게 제공된다. 패밀리 개설 및 구성원 초대, 탈퇴 등은 '나의 11번가' 내 '패밀리결제'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장정태 11번가 백엔드서비스담당은 "결제 영역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선보인 학생 전용 무료 클럽형 멤버십 '캠퍼스클럽'에 가입해 전용 혜택으로 쇼핑하고 패밀리결제를 이용하면 혜택과 편의성을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멤버가 주문하면 대표가 결제"…11번가 '패밀리결제'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