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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중화권 박람회 적극 참여…시장 영향력 확대


'홍콩 뷰티&웰니스 엑스포'와 항저우 '2024 이메이샹' 참가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지난달 중국 항저우와 홍콩에서 열린 뷰티 박람회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 및 뷰티 관계자들의 관심을 끄는 등 성과를 거뒀다고 19일 밝혔다.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2024 이메이샹' 모습. [사진=에이피알]

에이피알은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중국 항저우에서 진행된 뷰티 소비재 박람회 '2024 이메이샹'(仪美尚, Yi Beauty & Lifestyle Expo)에 참가했다. 같은 달 15~19일에는 '2024 홍콩 뷰티 & 웰니스 엑스포'에 참가했다.

에이피알이 참가한 박람회 중 중국 본토에서 진행된 이메이샹의 경우 매년 8월 항저우 전시센터에서 열리는 뷰티 관련 소비재 박람회다. 현업에 종사 중인 제조, 유통, 마케팅 등 뷰티 사업 관계자 약 5만 명이 방문하는 대형 행사로 제품 홍보와 협업을 논의한다.

에이피알은 현지 부스를 운영하며 자사 제품 홍보에 나선 결과 '연간 혁신 브랜드상'과 '소장가치 브랜드상'을 수상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정성적 성과를 거두는 데 성공했다.

에이피알은 내년 전세계적 규모와 화려함을 자랑하는 상하이의 '차이나 뷰티 엑스포 2025'(CBE, China Beauty Expo)에도 참가를 적극 고려 중이다.

'홍콩 뷰티 & 웰니스 엑스포'는 홍콩무역발전국(HKTDC)에서 주관하는 뷰티 박람회로 매년 1회 홍콩 완차이구에 위치한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다. 지난해에도 에이피알은 현지 유명 잡지사 선데이모어(Sunday More)와 협업을 통해 '홍콩 뷰티 & 웰니스 엑스포'에 참가했다. 박람회를 찾은 약 50만명의 방문객 앞에서 성황리에 부스 운영을 마쳤다.

이번 홍콩 뷰티 박람회에서 에이피알은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 외에도 뷰티 브랜드 에이프릴스킨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글램디바이오를 참가시켰다. 박람회 기간 동안 1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에이피알 부스를 찾은 가운데 특히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부스터 프로는 현장에서 약 2000대가 팔렸다. 에이피알은 박람회 기간 5일 동안 약 14억원의 누적 매출을 올렸다.

에이피알은 중국 본토와 홍콩, 대만 등 중화권 시장을 직접 개별 공략 중이다. 지난 5월 부스터 프로를 중국 본토에 공식 론칭한 이래 뷰티 디바이스 판매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100조원 규모에 달하는 중화권 시장은 절대 놓칠 수 없는 중요 시장"이라며 "K-뷰티테크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인지도를 기반으로 중화권 뷰티 관계자들과 면밀하게 협업해 중화 뷰티 시장 내 영향력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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