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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플랫폼' 젠테, 창사 이래 첫 분기 흑자 달성


올해 1분기 매출 226억원으로 매출도 분기 최대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명품 플랫폼 젠테는 올해 1분기 226억원의 매출과 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창사 이후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달 초 공개한 2023년 연 매출 명품 플랫폼 업계 1위에 이은 또 하나의 쾌거다.

젠테가 올해 1분기 창사 이후 첫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사진=젠테]
젠테가 올해 1분기 창사 이후 첫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사진=젠테]

젠테는 2020년 창사 이후 처음으로 분기 흑자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하며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젠테가 이러한 성과를 매출 대비 광고비 1% 미만으로 달성했다는 점이다. 젠테는 '가품 0%’ - ‘부티크 100%'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구축한 탄탄한 신뢰를 통해 입소문만으로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고가, 고관여 제품을 다루는 명품 시장에서 플랫폼의 신뢰도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최근 온라인 명품 구매가 증가하면서 플랫폼의 신뢰도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가품 판매, 개인정보 유출, 부적절한 AS 등 다양한 문제로부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택하려는 경향이 뚜렷하다.

젠테의 부티크 직거래 전략은 명품 시장 전반의 분위기를 역행하는 특별한 결과를 만들어냈다. 엔데믹 이후 위축된 명품 소비 시장에서도 젠테는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그 결과 2억원의 광고선전비 만으로 200억원이 넘는 매출과 함께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

또한 젠테는 패션 트렌드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와 상품 조직 확대를 통해 선제적으로 제품 재고에 투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제공, 2% 미만의 품절률을 달성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물류로 인한 불편 개선을 위해 더욱 힘쓰는 등 기존의 강점은 더욱 강화하면서 단점 보완에도 여념이 없다. 최근 젠테는 국내 배송 시스템 도입과 현지 배송 물류 개편을 통해 평균 배송 기간을 2주 내로 단축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젠테는 이번 분기 흑자 달성을 발판 삼아 올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화 할 계획이다.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십 구축, 현지 마케팅 전략 수립 등에 힘쓸 예정이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지난해 사상 최대 연간 실적에 이어 창사 첫 분기 흑자 달성이라는 큰 이정표를 세운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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