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웅진씽크빅, 전통문화 전집 '달나무 우리 문화' 출시


각 분야 전문가 기획·집필·감수로 정보 신뢰성 제고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웅진씽크빅의 독서문화 전문 브랜드 웅진북클럽이 초등 교과 내용과 연계한 신규 전집 시리즈 '달나무 우리 문화'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웅진북클럽이 초등 교과 내용과 연계한 신규 전집 시리즈 '달나무 우리 문화'를 출시했다. [사진=웅진씽크빅]
웅진북클럽이 초등 교과 내용과 연계한 신규 전집 시리즈 '달나무 우리 문화'를 출시했다. [사진=웅진씽크빅]

달나무 우리 문화는 우리 문화 속 사회, 언어 지식들을 △사람 △가족 △마을 △자연 △이야기 등 5가지 카테고리와 세분화된 30가지 주제로 다양하게 풀어내어 아이의 융합적 사고를 키워준다.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지는 사회 및 역사 교과에 완벽 대비할 수 있게 초등 교육과정과 긴밀하게 연결돼 있다.

또한 만화와 퀴즈 콘텐츠를 함께 제공해 아이들에게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우리 문화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별도 코너인 '세계 문화 탐구'에서는 다른 국가 문화에 대한 정보도 실어 학습자가 다양한 풍습을 존중하고 공감하여 세계 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시리즈의 대상 연령은 만 7~10세의 초등학생들이며 총 30권의 읽기책으로 구성됐다. 각 책의 모든 내용은 관련 분야에서 오래도록 연구한 대학 교수, 연구원, 박물관장 등 전문가들이 직접 기획·집필·감수해 콘텐츠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김진각 웅진씽크빅 미래교육사업본부장은 "세계화 시대로 접어들고, 세상이 빠르게 바뀌어 가면서 아이들이 우리 고유 문화를 접하거나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줄어들고 있다"며 "향후 아이들이 성장했을 때 필요한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를 '달나무 우리 문화'에서 습득한 우리 문화의 고유한 정체성과 영감이 채워줄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웅진씽크빅, 전통문화 전집 '달나무 우리 문화'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