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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1Q 매출 2036억…영업익 흑자전환


모바일 게임 매출 727억원…분기 최대 매출 달성

[문영수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2016년 1분기 매출이 전년동 기 대비 47.4% 증가한 2천36억원, 영업이익은 9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당기순이익은 245억원을 달성했다.

1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먼저 모바일 게임은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크루세이더퀘스트'가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한 가운데, '프렌즈팝'의 꾸준한 성장세와 '요괴워치 푸니푸니'의 분기 온기 반영 효과가 더해져 전분기 대비 5.8%, 전년 동기 대비 45.7% 증가한 727억원을 달성했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60%까지 확대됐고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보면 한국이 44%, 해외가 56%로 해외 비중이 한국을 추월, 글로벌 원빌드 전략의 성과가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서비스 개편 효과와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7% 증가, 전년 동기 대비 15.4% 감소한 488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18.8%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한 822억원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에이컴메이트와 1300K 등 커머스에서386억원,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사업에서 193억원,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에서 175억원이며, 간편결제 페이코(PAYCO)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부문은 68억원으로 집계됐다.

한편 페이코 서비스 현황에 대해서는 4월말 기준으로 누적 결제 이용자 360만명, 가입자는 500만명을 돌파했다. 면세점, 배달앱, 게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온오프라인 가맹점 추가는 물론 송금서비스와 지문인식 시스템과 같은 이용자 편의를 위한 노력들을 진행 중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모바일 게임 분기 매출이 사상 최대를 경신하는 등 게임 사업에서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발현되고 있다"며 "페이코와 엔터테인먼트, 쇼핑, 기술, 광고 등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부문에서도 각 사업 간 유기적인 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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