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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젊은 1인 가구 겨냥한 '국민새참 2종' 출시


냉장 간편식에도 1인 가구 전용 상품 출시 경쟁

[장유미기자] 편의점 CU(씨유)가 간편하게 야식을 즐기는 1인 가구를 위해 '국민새참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CU가 이번에 선보인 '국민새참 매콤닭강정'은 야식 상품으로 가장 선호하는 순살 치킨과 김말이튀김을 허니매콤달콤 소스와 함께 구성했다.

또 '국민새참 오코노미야끼'는 밀가루 반죽에 고기와 야채를 넣고 철판에 구운 오사카 대표 요리인 '오코노미야끼'를 상품화 한 것이다.

두 상품 모두 혼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1인 전용 용기'를 사용했으며 외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탑실링' 포장 기법을 사용해 보다 신선하게 내용물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 냉장 간편식 제품보다 가격과 용량을 평균 26% 낮춰 1인 가구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황지선MD는 "젊은 1인 가구가 늘면서 편의점 간편식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야식을 즐기는 1인 가구를 타깃으로 가격과 양에 대한 부담을 낮춘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국민새참 매콤닭강정과 오코노미야끼 출시를 기념해 해당 상품 구매 고객에게 CU콜라 또는 CU사이다를 오는 31일까지 무료 증정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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