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신證, 달러자산에 투자하는 멀티에셋펀드 판매


러셀인베스트먼트 자문 받아 달러, 인컴 자산 집중투자

[김다운기자] 대신증권이 달러자산에 투자하는 멀티에셋펀드를 판매한다.

대신증권은 2일 미국 러셀인베스트먼트의 자문을 활용해 글로벌 인컴형 자산 및 달러화 자산에 집중 투자하는 재간접형 상품인 '대신 글로벌 스트래티지 멀티에셋펀드'를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이 상품은 달러강세를 예상하는 대신증권의 하우스 뷰에 근거해 선보이는 전략상품이다. 환노출형 상품으로, 미국 경기회복 추세 속에서 상대적으로 강세가 예상되는 달러자산에 투자하기 적합하다.

미국 러셀인베스트먼트에서 글로벌 시장에 대한 분석 및 전망자료를 제공하고 자산 매력도에 따라 멀티에셋 자산의 투자비중을 자문한다. 멀티에셋 자산배분 전략을 통해 리츠·인프라 등 인컴형 자산에 투자하는 펀드와 미국중심의 글로벌 주식 펀드에 투자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

글로벌 매크로 펀드에도 투자해 글로벌 경제추세와 정치적 이슈로 변동하는 환율 및 지표에 대응하며, 미국펀드 투자 시 환율위험을 노출시켜 달러강세에 따른 환차익을 추구한다.

보수는 1.03~1.98%이며, 최초 가입 후 90일 이내 환매 시 이익금의 30~70%를 환매수수료로 부과한다. 운용은 대신자산운용에서 담당하며, 대신증권 전 영업점과 대신증권 홈페이지(www.daishin.com), PC용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 트레이딩스스템(MTS)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최광철 대신증권 상품기획부장은 "이 상품은 작년 4월 대신운용과 러셀의 상품개발 양해각서(MOU) 체결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달러화 주가연계증권(ELS) 등 하우스뷰에 입각한 전략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신證, 달러자산에 투자하는 멀티에셋펀드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