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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8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 '눈앞'


31분기 연속 1위 달성

[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올해 3분까지 31분기 연속 전 세계 평판 TV 시장 1위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21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분기 대비 2위 업체와 격차를 약 11% 벌린 25.5% 점유율(매출기준)로 평판 TV 시장 1위에 올랐다. 이는 2·3·4위 업체의 점유율 합과 맞먹는 수준이다.

LG전자는 14.7%로 2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소니(7.5%), TCL(5.7%), 스카이워스(5.6%) 등이 5위권안에 들었다.

평판TV 외에도 삼성전자는 3분기 LCD·LED·PDP·3D 등 부문에서 24.1%, 24.3%, 47.5%, 28.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전략이 이 같은 성과를 견인했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60형 이상 초대형 제품, 55·65형 울트라HD(UHD) TV 판매 확대 등 주요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 활동들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65·75형 등의 대형TV 판매 확대에 힘입어 60형 이상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34.6%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천500달러 이상 평판TV 시장 점유율은 41.1%에 달한다.

4분기 TV판매도 낙관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

삼성전자 관계자는 "전통적인 북미 지역의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프로모션과 계절적 요인, 소치 올림픽, 브라질 월드컵 등 주요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기대 심리 등으로 4분기 전 세계 TV 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은 "글로벌 TV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것은 고객들께서 삼성 TV의 우수성을 인정해 주신 결과"라며 "업계 1위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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