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강의 하드웨어' 갤럭시S4, 26일부터 본격 출시


옥타코어, 풀HD, 1천300만 화소 카메라 등 최강 스펙

[김현주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S4가 오는 26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공식 출시된다고 25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삼성 갤럭시 S4 월드투어 2013 서울'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4'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 이돈주 사장은 "갤럭시S4는 사람을 위한 혁신으로 삶을 더욱 편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제품으로서 스마트폰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며 "앞으로도 삶에 새로운 가치와 의미를 주는 '삶의 동반자' 철학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S4 1천300만화소 후면카메라, 다양한 기능

'갤럭시S4'는 1천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먼저, 후면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해 촬영자와 피사체를 한 프레임 안에 함께 담아 내는 '듀얼 샷' 기능으로 촬영의 재미를 더했다.

촬영 당시 소리나 음성을 사진과 함께 담아 재생해 주는 '사운드 앤 샷' 기능으로 아기의 첫 옹알이 소리 등을 사진에 동시 저장할 수도 있다. 여러 장의 사진을 고속 촬영해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하는 '드라마 샷'을 통해 스포츠 장면 등의 연속 동작을 한 장에 담아 낼 수도 있다.

다양한 추억이 담긴 앨범을 가족과 함께 소유하고 싶은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제공하고자 사진을 메모, 위치정보, 날씨 등 다양한 내용과 함께 담아 앨범으로 만드는 '스토리 앨범' 기능을 만들었다.

'그룹 플레이'를 통해 같은 곳에 있는 여러 '갤럭시S4' 단말끼리 연결해 같은 음악을 동시에 듣거나 게임도 함께 즐기고 여러 명이 찍은 사진을 공동으로 합성할 수도 있다.

◆삶을 더 쉽고 편리하게…소비자 건강·웰빙까지 배려

'갤럭시S4'는 다양한 센서와 인식기술을 통해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얼굴이나 음성, 동작 인지를 통해 스마트폰과 사용자가 교감할 수 있는 신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에 'S펜'을 통해 적용한 바 있는 '에어뷰'는 '갤럭시S4'에서는 손가락만으로 콘텐츠를 미리 볼 수 있도록 구현됐다.

이메일이나, 사진 폴더, 동영상 타임라인 위로 손가락을 올리면 정보를 미리 볼 수 있다. 전화를 걸기 전에 단축 번호 정보를 확인하거나 인터넷 페이지에서 원하는 곳만 확대하는 등의 작동도 화면 터치 없이 할 수 있다.

적외선 센서로 인식하는 '에어 제스처'를 사용하면 화면이 꺼졌을 때 손의 움직임을 감지해 시간, 부재중 전화, 미확인 메시지 등 주요 정보를 보여 주거나 웹페이지를 넘겨 보고, 음악, 사진 등을 선택하기도 하며 손동작으로 전화를 받을 수도 있다.

'스마트 일시정지' 기능은 사용자의 의도를 정확히 반영해 편안하게 동영상을 시청 할 수 있도록 얼굴의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인지하고 사용자가 화면을 들여다 보고 있는지 판단한 후 동영상을 멈추거나 재생한다.

'삼성 워치온' 기능을 사용하면 '갤럭시 S4'로 본인에게 맞는 TV 프로그램을 추천 받거나 검색할 수 있다. 통합 리모컨 기능도 갖추고 있어 한 번의 터치로 원하는 채널로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케이블 TV, 셋톱 박스, 홈 스테레오, DVD, 블루레이 등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구글 플레이 애플리케이션 검색이 가능해진 '삼성 앱스'로 구글 플레이의 인기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운받을 수 있다. 챗온은 음성과 영상 채팅 기능과 다국어 번역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특히 챗온의 번역 기능에서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는 상호간 교차 번역이 가능하다.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는 영어로 번역을 지원한다.

'갤럭시S4'는 화면 밝기, 선명도 등을 최적화하는 '삼성 어댑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각기 다른 애플리케이션 활용시 가장 적합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설정값을 조정할 수 있다.

간편하게 청력 테스트를 진행해 그 결과를 확인하고 사용자 환경에 맞도록 사운드를 적용할 수 있는 '삼성 어댑트 사운드' 기능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통화와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과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식습관, 운동 등 일상 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도하는 'S 헬스' 기능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향후 헬스 관련 액세서리와 연동을 통해 체중과 혈당을 관리해주는 등 '갤럭시 S4'의 'S 헬스'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최강의 하드웨어 기술력 집약

'갤럭시 S4'는 126.7mm(5인치) 대화면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저전력 기반의 엑시노스 5 옥타 프로세서 등 최신 하드웨어 사양으로 대폭 향상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갤럭시S3' 보다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은 커졌으나 크기와 무게는 더 얇고 가벼워졌으며 베젤도 대폭 줄여 혁신적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고릴라 글래스 3(Gorilla Glass 3)'를 탑재해 화면 내구성도 강화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강의 하드웨어' 갤럭시S4, 26일부터 본격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