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은영기자] 페이스북 메신저 앱에 음성 메시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 VoIP 음성통화 베타 서비스를 캐나다에서 시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일(현지시간) 더넥스트웹은 페이스북이 모바일용 안드로이드 및 iOS 메신저 앱에 음성 메시지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 메신저 앱은 페이스북과는 별개의 서비스로, 채팅과 메시지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들 간에 문자, 사진 외에도 음성 녹음을 전달하거나 받을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은 또 캐나다에 거주하는 iOS용 메신저 앱 사용자에 한해서 VoIP 음성통화 베타 서비스를 선보였다. 메신저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뒤 로그인해 상위 'i' 버튼을 누르고 '무료 통화'를 선택하면 된다.
최근 몇 달간 페이스북은 메신저 앱 업데이트에 많은 공을 들이는 등 모바일 메신저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안드로이드용 메신저 앱을 페이스북 계정 및 연결 절차 없이도 핸드폰 번호만 있으면 연락처와 동기화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최근에는 사진을 묶어 한번에 여러 장 전송할 수 있는 사진 아이폰용 메신저 앱 '포크(Poke)'를 선보였다. 포크는 최근 인기를 얻고있는 스냅챗(Snapchat) 앱처럼 사진을 전송할 때 1초, 3초, 5초, 10초 중 하나를 선택해 사진이 나타나는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다.
/시카고(미국)=원은영 특파원 grac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