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해찬 대표 첫 일성 "새누리당, 종북주의 매카시즘 말라"


"경제 어려운데 정쟁 안돼, 이제 정권교체 위한 대장정 시작됐다"

[채송무기자] 이해찬 민주통합당 신임 대표가 당선 첫 일성으로 "새누리당은 더 이상 종북주의 매카시즘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 신임 대표는 당선 소감에서 "오직 정권교체만을 향해 헌신하라는 명령으로 받아들이겠다“며 "일자리와 민생 정책으로 국민과 하나가 되는 민주통합당을 만들겠다. 박근혜·새누리당의 매카시즘에는 단호히 맞서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어 "새누리당에 간곡히 요청한다. 지금 우리 경제는 매우 어려운데 정치권이 정치적 정쟁을 벌여서는 안된다"며 "다시는 종북주의 매카시즘을 하지 말고 이번 대선을 민생 정책 경쟁하는 선거로 만들자"고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와 함께 "이 순간부터 우리 모두는 하나"라며 "정권교체를 바라는 국민과 당원들의 뜻을 하나로 모으겠다. 이제 정권 교체를 위한 대장정이 시작됐다"고 선언했다.

이 대표는 "우리는 3가지 목표가 있다. 경제 민주화, 보편적 복지, 한반도 평화를 가지고 이번 대통령 선거에 임하겠다"며 "이를 실현해 고통받고 있는 국민들을 위로하고 편하게 살수 있는 세상 만들어 역사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사진 박영태기자 ds3f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해찬 대표 첫 일성 "새누리당, 종북주의 매카시즘 말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