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OOP, 5년 만에 지스타 2024 참가…스트리머-이용자 위한 공간 마련


부산 벡스코 BTC관에 100부스 규모…'이벤트존·스트리머존·무대존' 꾸며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SOOP이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에 5년 만에 참가한다.

SOOP의 지스타 전시회 참가는 2019년 이후 5년 만이며, SOOP으로 새롭게 브랜딩을 마친 후 치르는 첫 오프라인 행사다.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 BTC 제1전시관에 약 100부스 규모로 마련된다.

[사진=SOOP]

SOOP의 지스타 슬로건은 'Let's ( ) with SOOP'으로 "숲(SOOP)과 함께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회사 측은 슬로건에 걸맞게 이용자와 스트리머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부스 안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SOOP의 로고를 형상화한 부스는 3개 공간으로 나뉘어 있다. '이벤트존'에서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리브랜딩한 SOOP과 관련한 퀴즈 맞추기와 새로운 SOOP의 얼굴인 '수퍼즈(SOOPERS)' 캐릭터 맞추기, AI 기술 시연존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존에서 진행하는 스탬프 랠리 참여 대상자 전원에게 SOOP의 일원임을 인정하는 SOOP 명예 사원증 발급과 랜덤 추첨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여러 인기 스트리머 프레임으로 제작된 인생네컷 부스 및 SOOP 브랜드 굿즈와 프로게임단 '광동 프릭스'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굿즈 판매존도 이벤트존에 마련된다.

부스 정중앙에는 스트리머들이 자유롭게 출입하며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인 '스트리머존'을 만날 수 있다. 스트리머존은 SOOP을 비롯한 타 플랫폼 스트리머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스트리머 간 소통의 장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해서도 별도 버추얼 맵을 마련해 메타버스로 SOOP 부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부스 내 '무대존'에서는 스트리머가 이용자들과 오프라인에서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팬 미팅 콘텐츠를 비롯해 'LoL·발로란트·FC온라인·마인크래프트·마법소녀 루루핑' 등 다양한 게임으로 진행하는 e스포츠&게임 콘텐츠가 진행된다. '타요', '안녕수야', '우정잉', '이세계 아이돌'을 비롯한 여러 스트리머가 해당 콘텐츠에 참여해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OOP, 5년 만에 지스타 2024 참가…스트리머-이용자 위한 공간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