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웅진씽크빅, 전국 교사 모임 '에듀테크스쿨'과 MOU


에듀테크 개발 위해 상호 협력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웅진씽크빅이 전국 현직교사 에듀테크 검증 모임 '에듀테크스쿨'과의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원자희 웅진씽크빅 AI 디지털교과서개발실장(왼쪽)과 엄태상 에듀테크스쿨 연구회 대표 교사. [사진=웅진씽크빅]

에듀테크스쿨은 2023년 결성된 전국 단위의 초·중·고·특수교사 단체로 공교육에 적합한 교육 기술 도입을 위해 에듀테크 실증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와 에듀테크스쿨은 교육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학교 현장에 적합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측은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자문단을 꾸리고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새로운 에듀테크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제 프로그램 개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원자희 웅진씽크빅 AI 디지털교과서개발실장은 "공교육 현장에서 사용될 에듀테크 솔루션은 학습효과는 물론 안정성과 신뢰성 모두 뛰어나야 한다"며 "에듀테크스쿨과의 협력을 통해 교사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엄태상 에듀테크스쿨 연구회 대표 교사는 "증거 기반의 에듀테크 생태계에서 현장 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그들의 목소리를 담아 현장에서 정말 필요한 에듀테크가 무엇인지 웅진씽크빅과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웅진씽크빅, 전국 교사 모임 '에듀테크스쿨'과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