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토브인디 이용자와 점자도서 제작·기부


스토브인디와 연계해 기부 캠페인 진행…총 14권 점자도서 제작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서울시 강동구 한국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점자도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희망스튜디오, 스토브인디, '플로리스 다크니스' 제작사 올드아이스 관계자들이 참석해 점자도서 소개와 증정식을 진행했다.

올드아이스 박재형 대표(좌측부터)와 한국점자도서관 김대관 관장,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창작생태계지원팀 신선호 팀장.[사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증정한 점자도서는 아동·청소년들의 필독서 '아홉 살에 처음 만나는 창업', '루리의 우주', '내 이름은 독도' 등 총 10종, 14권으로 모두 새로 제작한 책들이다. 한국점자도서관에서 해당 도서를 대여할 수 있다.

점자도서는 희망스튜디오와 스토브인디가 기부한 금액으로 제작됐다. 희망스튜디오는 플로리스 다크니와 함께하는 시각장애 아동 교육 격차 문제 해소를 위한 점자도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기금을 마련했다. 스토브인디는 이용자들이 캠페인과 관련해 플랫폼에 응원 게시글과 댓글을 작성하면 일정 금액으로 환산해 점자도서 제작비를 출연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시각 장애인들에게 양서를 통한 좋은 경험과 지식이 온전히 전달되길 바란다"며 "희망스튜디오는 앞으로도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재미와 보람 가득한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로리스 다크니스는 스토브인디 입점 게임이다. 시각적 요소 없이 오직 소리로 플레이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2023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굿게임상'을 수상했다. 제작사인 올드아이스는 스토브인디 홈페이지 게시판에 캠페인 응원 메시지를 단 이용자들에게 게임 쿠폰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토브인디 이용자와 점자도서 제작·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