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모빌리티, 호반건설·베어로보틱스와 로봇 서비스 개발 '맞손'


주거시설과 호텔, 상가 등 다양한 공간에서 실증 진행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호반건설,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베어로보틱스와 로봇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6일 밝혔다.

왼쪽부터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연구소장,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 하정우 베어로보틱스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3사는 실내로봇 서비스 운영환경 표준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로봇 배송 서비스 운영 환경을 표준화하고 각 공간의 목적과 형태에 맞춰 최적화된 서비스를 개발하고 표준을 제시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이번 협약은) 사무실이나 호텔, 아파트 등 공간별로 로봇 배송 운영 규격을 개발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호반건설이 보유한 주거 공간, 호텔과 리조트, 상가 등 복합적인 수요가 존재하는 다양한 공간에서 실증을 진행한다.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이동연구소장은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가 일상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 발전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모빌리티, 호반건설·베어로보틱스와 로봇 서비스 개발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