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랜드리테일, '2024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협약식' 개최


동반성장 위해 79개 협력사 초청…"올해도 함께 뛴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이랜드리테일은 동반성장위원회, 협력사와 함께 '2024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2024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협약식'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이랜드리테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에서 27일 열린 협약식에는 윤성대 이랜드그룹 유통부문 총괄대표와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이랜드리테일의 79개 협력사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날 행사에서 올해 하반기 협력사와 동반성장 협력 사항을 강화해 나갈 것을 선포하고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까지 함께 동반성장을 일궈 온 79개 주요 협력사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오찬 및 하모니시스트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날 동반위와 이랜드리테일 양측은 기존 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더해 대기업, 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강화해 올해 더욱 건강하고 발전적인 유통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서'를 체결했다.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서는 대기업, 중소기업 간 양극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18년부터 동반위가 추진해 온 중점 사업 중 하나다.

이랜드리테일은 2018년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도입 당시 제1호 협약 체결 기업으로 동반성장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협력사와 상생을 위한 비전을 선포하며 협약에 동참했으며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 협력사 지원을 더욱 강화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랜드리테일은 향후 3년간 투자·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 활동 통한 성과공유제 운영 △동반성장펀드 조성 등 세부적인 이행 사항을 수행하게 된다.

윤성대 이랜드그룹 유통부문 총괄대표는 "이랜드리테일과 함께 오랫동안 협력해오며, 성장한 협력사에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영광"이라며 "유통 산업에서 대·중소기업 간 상생 경영을 이끄는 동반자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리테일은 협력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위해 새로운 유통모델의 제고 및 사회가치 증대에 주안점을 두고 판로확대 지원, 성과공유제, 상생펀드지원 등의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랜드리테일, '2024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협약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