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BQ, 자립준비청년 사회 진출 돕기 진로캠프 진행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대학이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정직원 채용연계형 진로캠프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BBQ 치킨대학이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정직원 채용연계형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이번 캠프에는 자립준비청년 7명이 참여했으며 프랜차이즈 사업 운영에 필요한 손익계산법, 식품위생법, 산업안전보건법, 근로기준법 등 이론과 주방 오픈 준비, 신선육 채반, 마리네이드, BBQ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 등 실습을 통해 균일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무와 관련된 운영 시스템을 직접 체험했다.

BBQ 관계자는 "하나라도 더 배우고 체험하려는 눈빛에서 청년들에게 사회에 나설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간절한지 알 수 있었다"며 "안정적인 울타리가 없는 상황 속에서도 굳건히 버티며 일상을 보내고 있는 자립준비청년들을 돕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만들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 5월 성남고용노동부와 자립준비청년의 고용서비스 연계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체험을 통해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실제 진로캠프를 통해 채용된 자립준비청년이 현재 BBQ 직영점에 근무하고 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BBQ, 자립준비청년 사회 진출 돕기 진로캠프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