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이볼 트렌드 주도"…이마트24, 레몬·콜라 사와 출시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이마트24는 하이볼 매출이 급증하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편의점업계 단독으로 '레몬사와 원액 500ml'와 '콜라사와 350ml'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콜라사와'와 '레몬사와원액'. [사진=이마트24]

'콘야노나마 레몬사와 원액'은 생레몬 과즙으로 만든 일본 정통 레몬 사와 원액으로 원액과 탄산수를 1대3 비율로 맞추거나 취향에 따라 용량을 조절해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한 팩당 10잔 이상 하이볼을 만들 수 있다.

콜라사와는 콜라의 상쾌함, 크림의 달콤함, 사와의 깔끔한 맛이 잘 어우러진 하이볼이다.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고도' 브랜드의 사와로 알코올 도수는 3도다. 해당 상품은 '콜라맛 사와'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지난 달 출시 직후 하이볼 카테고리 내 베스트 5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미 일본에서는 사와가 큰 인기를 끌며 대중화된 주종으로 자리잡았다. 국내에서도 하이볼에 대한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편의점 중 발빠르게 사와 상품을 도입, 해당 카테고리를 강화해 나가려는 전략이다.

특히 상큼하고, 청량감이 특징인 하이볼은 여름 시즌에 매출이 급증한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 해 하이볼 월별 매출지수를 확인한 결과, 6월부터 100을 넘어서기 시작해 7월과 8월에는 150~160을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올해 여름 시즌에 맞춰 생레몬을 넣어 신선한 레몬향과 청량한 탄산감을 맛볼 수 있는 '리얼 레몬 하이볼 생(生)', 미국 대표 버번 위스키인 에반윌리엄스 원액을 3.3% 넣어 만든 '에반 버번 하이볼(레몬/애플)' 등 다양한 하이볼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달 중 풀오픈탭 형태의 캔에 각각 레몬과 라임 슬라이스가 들어간 '리얼 상큼 레몬 하이볼', '리얼 상큼 라임 하이볼'과 일본 소주를 베이스로 한 '타카라 레몬 소츄 하이볼'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경선 이마트24 주류팀 MD는 "편의점에 사와 상품을 도입해 하이볼 시장의 새 트렌드를 주도할 계획"이라며 "차별화된 사와 상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볼 트렌드 주도"…이마트24, 레몬·콜라 사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