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이블리 남성 패션 앱 '4910',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7월 거래액 론칭 시점 대비 110%, 구매 고객 수 130% 성장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의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사진=에이블리]

4910은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 기반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다.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라는 의미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사고 싶은(4910) 플랫폼'이라는 뜻을 동시에 담고 있다.

7월 기준 거래액은 공식 론칭 시점인 3월 대비 110%, 구매 고객 수는 130%로 모두 2배 이상 성장했다. 동 기간 누적 회원 수는 175% 증가했다. 지난 6월 iOS 앱스토어 쇼핑 부문 무료 앱 인기차트 2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달 구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쇼핑 부문 인기 앱 7위로 단숨에 10위 권 내에 진입했다.

△스트릿 △캐주얼 △스포츠 △력셔리 △컨템포러리 등 중저가부터 하이엔드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대거 입점하고 매출 성과를 달성한 점이 돋보인다.

7월 인기 신발 브랜드 '우포스'(OOFOS)의 4910 내 거래액은 론칭 시점 대비 466배 이상 증가했다. 캐주얼 의류 브랜드 '아일랜드모던'의 지난달 거래액은 3월 대비 184배 가까이 늘었고, '모즈모즈'도 약 11.6배의 거래액 증가율을 기록했다.

4910은 고도화된 'AI 개인화 추천 기술'이 유저 유입 및 브랜드 입점 간 선순환을 이끌며 이번 성과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4910은 에이블리가 업계 최초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AI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해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안함으로써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축구, 러닝, 빅사이즈, 아울렛 등 유저 관심사를 반영한 전문관을 적극 확대하며 유입된 유저를 록인(Lock-in)시키는데 성공, 이는 곧 브랜드 매출 증가 및 신규 브랜드 입점으로 이어졌다.

4910 관계자는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남성 쇼핑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론칭 이후 단시간에 유저는 물론, 다양한 브랜드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성공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을 적극 확대하고, 입점 브랜드는 4910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 및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블리 남성 패션 앱 '4910',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