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오션·한화시스템, 호주 해양방산 전시회 첫 참가


한화오션, 호위함 3종·장보고-III 배치-2 잠수함 등 4종 선봬
한화시스템, 통합 전투체계·KDDX 통합 마스트 등 전시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한화오션과 한화시스템은 오는 24일부터 26일 호주 퍼스에서 열리는 IODS 전시회에 참가해 수상함과 잠수함 등 각종 첨단 함정 장비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한화오션(왼쪽), 한화시스템 부스 조감도. [사진=한화 제공]

한화오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총 3종의 호위함과 장보고-III 배치-2 잠수함을 선보인다. 한화시스템은 함정의 전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 장비인 통합 전투체계(ICS)와 한국형 구축함 통합마스트(KDDX I-MAST) 등을 전시한다.

한화오션이 전시한 호위함은 호주 해군의 작전 요구 사항에 맞는 최신무기 체계를 장착한 함정이다. 회사는 현재 건조중인 장보고-III 배치-2 잠수함은 세계 최고의 디젤 잠수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계 최초로 공기불요추진체계(AIP)와 리튬이온 배터리를 동시에 탑재해 현존하는 디젤 잠수함 중 최고의 잠항지속 능력을 자랑한다고 자부했다. 

한화시스템의 통합 전투체계(ICS)는 함정의 두뇌에 해당하는 함정전투체계(CMS)를 중심으로 미래 함정에 탑재될 첨단 장비들을 통합 관리하는 함정 통합솔루션이다. 통합마스트(I-MAST)는 대한민국 해군의 차세대 주력 함정인 6000톤급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의 핵심 장비다. 함정을 은폐하는 스텔스 능력을 향상시키는 센서 복합 마스트로 순수 우리 기술로 개발된 신개념의 무기체계다.

이외에도 한화시스템은 △무인수상정 해령(Sea GHOST) △대잠정찰용 무인잠수정(ASWUUV) △저궤도 통신위성(LEO Comsat) △해양 유·무인 복합체계(MUM-T) 등 해양무인체계 토탈 솔루션을 전시한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한화오션이 건조한 함정이 전 세계 대양을 누비며 활약할 수 있도록 글로벌 방산 기술력 선도와 함께 국가 위상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한화시스템은 앞으로도 미래 대함전과 대잠전 등에 활용 가능한 해양 핵심 전력들을 개발해 호주 시장 외에도 수출 대상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대한민국의 해양 전투력 향상과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오션·한화시스템, 호주 해양방산 전시회 첫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