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청 "미래 산림분야 신산업 현장 목소리로 설계"


2024년 하반기 산림과학기술 출연연구개발 수요조사 실시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은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산림과학기술 출연연구개발사업(R&D)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오는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조사는 산림재난, 탄소중립 등 국가현안을 해결하고 임업·임산업계 성장동력 지원을 위한 산림분야 연구과제를 발굴하는데 목적을 뒀다. 조사 분야는 △산림재난 △임업경영 △목재산업 △생명자원 △산림환경 △산림복지 등 6개 부문이다.

산림산업 현장, 학교, 연구기관을 비롯해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 사업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산림청은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산림과학기술 출연연구개발사업(R&D)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은 사업 관련 인포그래픽이다. [사진=산림청]

신청방법은 온라인 '범부처 통합연구지원시스템'(IRIS)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임업인‧농업회사 법인용 수요조사서에 한해 전자우편로도 제출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임업진흥원은 수요조사발굴단을 구성해 임업단체과 사업장 정기총회, 학술발표대회 등 현장으로 찾아가는 수요조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제안된 내용은 중복성 검토, 우선순위, 실효성 등 전문가 검토와 평가를 거쳐 2026년 산림과학기술 신규 출연연구개발 사업에 반영된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연구개발 기술수요조사는 실제 현장에 필요한 산림정책을 발굴하고 설계하는 중요한 단계"라며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실용적 연구로 더욱 쓰임새 있는 정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미래 산림분야 신산업 현장 목소리로 설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