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ESG학회와 업무협약 맺어


ESG 경영 강화…민·관 ESG 활동 평가 지표 개발 등 협력 추진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한국ESG학회와 ESG(기업의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 등을 의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7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렸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ESG 경영실천과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 공유 △ESG 관련 공동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 도모 △교육, 자문, 강연 등 인적 교류 등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수정은 ESG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ESG 학술 연구 등을 수행하는 한국ESG학회와 함께 생물다양성 보전, 탄소중립 등 민·관 ESG 활동에 대한 평가 지표 개발과 더불어 수목원·정원 분야 플랫폼 활성화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한국ESG학회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산림청]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은 "기후변화에 따라 국내·외 ESG경영이 강화되는 가운데, 희귀식물 현지외 보전 등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에 대한 평가 지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류 이사장은 또한 "ESG 분야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보유한 한국ESG학회와 협력해 수목원·정원 기반 지속가능경영을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한국ESG학회가 지난 17일 ESG 경영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산림청]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ESG학회와 업무협약 맺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