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청 "베란다 속 나만의 작은정원 그려요"


2024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7월 8일~10일 모집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이 베란다 공간을 활용한 정원조성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4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생활 속 베란다 정원'이다.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 베란다에 적용할 수 있는 실내정원 디자인을 공모한다. 참가자격은 정원관련학과 고등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이다.

개인 또는 2~3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작품접수는 오는 7월 8일부터 같은 달 10일 16시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산림청이 베란다 공간을 활용한 정원조성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4 실내정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공모전 관련 포스터다. [사진=산림청]

공모요강과 출품신청서 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총 4개팀을 선정한다. 대상 1팀 산림청장상과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1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상과 상금 70만원, 우수상 2팀 국립세종수목원장상과 상금 각 3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선정작품은 7월 18일 발표된다. 우수작품 2개 모델은 정원박람회 행사장 등에서 실제로 조성해 전시될 예정이다.

제은혜 산림청 수목원정원정책과장은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누구나 쉽게 조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정원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며 "생활환경 곳곳에 조성된 실내정원이 휴식과 재충전의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베란다 속 나만의 작은정원 그려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