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 시청자권익보호플랫폼 '미디인' 출시


지식정보·의견수렴·방송참여 등 서비스 제공…"시청자 신속하게 지원"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한 플랫폼 '미디인(medi人)'이 서비스를 시작한다.

방송통신위원회 현판. [사진=방통위]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동관)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은 2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시청자권익정보플랫폼 미디인의 출범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미디인 제공 서비스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지식정보를 비롯한 의견수렴, 방송참여 등이다.

지식정보에서는 시청자와 방송 서비스의 개념부터 법·제도 현황까지 방송과 시청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제도 전반을 안내한다. 초고화질(UHD) 방송과 재난방송, 장애인방송 등을 손쉽게 시청하는 방법과 방송상품 가입·이용·해지 등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청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안내서도 제공된다.

의견수렴에선 방송 이용과정에서의 불편에 대한 조치 안내를 제공한다. 필요한 경우 온라인으로 불편사항을 문의하고 처리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방송참여 메뉴에선 시청자 모니터링 요원, 평가원, 참여프로그램 공모 등 시청자의 다양한 방송참여 방안과 미디어 교육정보를 안내한다.

방통위 관계자는 "미디인은 빠르게 변화하는 방송환경에서 혼란스러울 수 있는 시청자를 신속하고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디인이 실효성 있는 시청자 권익정보 플랫폼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방송사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시청자권익보호플랫폼 '미디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