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왓챠피디아 누적 별점이 7억개를 돌파했다. 왓챠피디아는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운영하는 콘텐츠 추천 평가 플랫폼이다.
![왓챠피디아 누적 별점 7억개 돌파 이미지. [사진=왓챠]](https://image.inews24.com/v1/e581b5fbea4964.jpg)
왓챠(대표 박태훈)는 왓챠피디아 누적 별점이 7억개를 넘어서면서 국내 최다 콘텐츠 평가 데이터(DB)를 보유하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왓챠피디아는 2012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영화 카테고리에서 빠르게 별점 평가수를 높여왔다. 국내 주요 포털사를 제치고 국내 최대 영화 메타데이터·평가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왓챠에 따르면 매일 약 17만개 이상 별점이 누적되고 있다. 왓챠피디아 별점 7억 개 중 80%는 영화 별점이며, 2017년 8월에 추가된 도서 카테고리에도 1천만개 이상의 별점이 누적됐다.
왓챠피디아 내 가장 많은 별점을 받은 영화는 ▲써니 ▲도둑들 ▲어벤져스 순이다. TV시리즈는 ▲스카이캐슬 ▲아는 형님 ▲태양의 후예 순이다. ▲도서에서는 ▲어린왕자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순으로 별점 수가 높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왓챠피디아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더 방대해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천 정확도를 높이고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