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우건설,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아이뉴스24 안다솜 기자] 대우건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내역과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대우건설 직원이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올해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해 ▲산업안전보건 관리체계 고도화 ▲R&D(연구개발) 역량강화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기후변화 대응 등의 10가지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각 이슈에 대한실적을 보고서에 포함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란 외부 환경과 사회적 요인이 기업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과 기업이 환경‧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양방향으로 분석해 핵심 이슈를 결정하는 평가 방법이다.

대우건설이 최근 추진한 ESG 경영 성과 중, 환경부문에선 기후변화 대응 이슈가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협의체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되면서 전년 대비 분량이 2배 이상 늘었고 기후변화 관련 지배구조, 위험관리, 전략, 측정지표·목표 등 4개의 주요 영역이 공개됐다. 또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한 친환경 경제활동을 정의하기 위해 도입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인 K-택소노미를 적용한 친환경사업 매출 실적을 보고서에 최초로 공개했다.

사회부문에서 대우건설은 인권경영 정책과 인권영향평가 시행, 안전보건예산 집행현황 등 임직원 인권·안전경영 관련 사항에 대해 공개했으며 협력회사와 소통채널, 공급업체 금융지원 현황 등 공급망 상생협력 내용을 새로 추가했다.

지배구조부문에선 올해 3월 회계·재무 전문가를 여성 사외이사로 추가 선임하면서 10대 건설사 중 유일하게 2명 이상의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김보현 대우건설 총괄부사장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대우건설은 앞으로 안전한 현장 조성, 인권 우선, 공정한 지배구조 확립 등을 통해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안다솜 기자(cott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건설,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