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CNS, 5G특화망 두뇌 '코어 솔루션' 개발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어 구현
5G특화망 구축부터 서비스 제공, 자체 코어 공급까지 가능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LG CNS가 자체 기술력으로 5G특화망(이음5G) 코어 솔루션 'LG CNS 5G 코어'를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LG CNS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현한 5G특화망 코어의 데이터 처리속도를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상암IT센터 5G 오픈랩) [사진=LG CNS]

코어 솔루션은 5G특화망의 핵심 소프트웨어다. 5G특화망 네트워크 안에서 사용하는 단말 관련한 인증, 상호연결, 트래픽 제어 등을 관리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LG CNS는 5G 코어 솔루션을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갑작스러운 트래픽 증가에도 처리 용량을 신속히 늘려 서비스 품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LG CNS 측은 "국내 클라우드제공사업자(CSP)와 협업해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5G 코어 기술검증(PoC)을 진행중"이라면서 "이를 바탕으로 5G특화망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LG CNS는 지난 2월 경희대학교에 'LG CNS 5G 코어'를 도입하며 이음5G 기술 연구를 강화하고 있다. 정부세종청사에도 이음5G를 구축해 자율주행 순찰로봇, AI얼굴인식 출입게이트, 환경센서 등이 안정적으로 구동되도록 했다.

김태훈 LG CNS 클라우드사업부장(전무)은 "글로벌 기업들이 주도하던 5G특화망 코어 시장에 LG CNS가 출사표를 던졌다"며 "앞으로 5G특화망 구축부터 서비스 제공, 코어 공급까지 아우르는 5G특화망 사업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CNS, 5G특화망 두뇌 '코어 솔루션' 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