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핵심 콘텐츠 영상 '대가'를 25일 공개했다.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미르M만의 새로운 성장 방향성을 제시한다. 전쟁과 전투가 주를 이룬 기존 MMORPG의 문법과 차별화된 요소로 생산과 제작, 강화 분야의 장인 기술 축적을 통해 높은 성장을 이룰 수 있다.
이용자는 기술을 습득해 각 분야의 수습부터 시작해 장인, 명인을 거쳐 대가의 반열에 오르는 '장인 기술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 장인 기술 등급이 높을수록 생산과 제작, 강화 각 분야에서 일반 이용자보다 성공 가능성이 높아 전문적인 기술 대행을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특히 높은 장인 기술 등급을 획득하면 개인의 능력 향상 이상의 효과를 발휘한다. 해당 이용자가 속한 문파나 서버 이용자들까지도 기술 대행을 통한 강력한 힘과 권력의 축적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전장의 선봉에서 게임을 즐기는 전투형 '뱅가드', 던전과 파밍을 주로 하는 성장형 '배가본드'에 이어 이들을 또다른 차원으로 이끌어 줄 기술의 대가 '장인'의 활약도 많은 주목을 받을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오는 31일 낮 12시부터 미르M 온라인 쇼케이스 '미르 대륙으로의 특별한 동행'을 실시한다. 유명 배우 황정민이 미르 대륙의 안내자 역할을 맡아 은행골, 비천성 등 미르M 속을 구석구석 살펴볼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