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GRS, 결식 아동 위한 '희망 ON' 프로젝트 外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 롯데GRS, 결식 아동 위한 '희망 ON' 프로젝트 시동

롯데GRS가 지방자치단체의 소외계층·결식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희망 ON' 기금을 1호 지자체인 금천구청 측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GRS는 지방자치단체의 소외계층·결식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희망 ON' 기금을 1호 지자체인 금천구청 측에 전달했다. [사진=롯데GRS]
롯데GRS는 지방자치단체의 소외계층·결식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희망 ON' 기금을 1호 지자체인 금천구청 측에 전달했다. [사진=롯데GRS]

이날 진행한 전달식에는 롯데GRS 차우철 대표와 금천구 유성훈 구청장이 참석해 '희망 ON' 프로젝트의 첫 지자체 전달식을 기념하고, 차기 기부 지역 단체로 관악구청을 지목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희망 ON' 프로젝트는 '아동들의 희망에 불을 켜다'라는 슬로건으로 롯데GRS·지자체·고객이 함께 만들어 가는 릴레이 기부 프로젝트다. 기금은 온라인 앱 활용을 통한 구매율 증가에 따라 자사앱 '롯데잇츠' 주문 횟수에 맞춰 조성한다.

롯데GRS는 1호 기부처 금천구청과 차기 기부 지자체로 지정한 관악구청에 이어 연내 3호 희망 ON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점진적으로 연내 기부 계획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GRS가 약 20년 넘게 운영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좋은세상만들기'의 명칭을 '희망ON' 프로젝트로 변경하고, 지역 단체와 고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를 더한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젝트"라며 "지자체간 릴레이 형태로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전역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 대학 입학 자녀 둔 가맹점주에 장학금 3천만원 전달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2022 교촌가족 대학입학 장학금' 지원 제도를 통해 대학 입학 자녀를 둔 가맹점주 및 지사 직원 48명에게 대학 등록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교촌가족 대학입학 장학금' 제도는 가맹점주와 지사 직원들의 자녀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 유대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상생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교촌은 가맹점주와 지사 직원 총 48명에게 3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고, 전달된 장학금은 대학 등록금 등 자녀들의 새 출발을 위한 제반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이 업계 1위라는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가맹점주와 지사 직원들이 힘써주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주 및 지사 직원들과 함께 목표를 이루며 상생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 고농축 주스 '매일야채' 2종 출시

매일유업은 고농축 주스 매일야채 2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 매일야채는 고농축 토마토의 힘, 고농축 당근의 힘 2종으로 출시된다. 한 팩 125ml 용량에 각각 토마토와 당근 원물에서 찾은 영양을 담았다. 특히 라이코펜과 카로틴 함량이 높은 토마토와 당근을 엄선해 고농축했다.

매일야채 고농축 토마토의 힘에는 토마토 2.5개 분량인 라이코펜 1만µg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까지 들어있다. 매일야채 고농축 당근의 힘에는 당근 2개 분량인 베타카로틴 7천µg과 정상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이 들어있다.

지난 14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를 시작한 매일야채 2종은 불과 3일만에 5천600세트가 완판되기도 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토마토와 당근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지만 매일 챙겨 먹기는 어렵다"며 "매일야채는 일반적인 주스와 달리 토마토와 당근을 고농축해, 원물에서 유래한 몸에 좋은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을 가득 담았다"고 설명했다.

◆ SPC 던킨, 신규 커피 블렌드 '브루클린 가든'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새로운 커피 블렌드 '브루클린 가든'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브루클린 가든'은 봄과 어울리는 산뜻하고 화사한 콘셉트로 출시한 던킨의 새로운 커피 블렌드다. 푸른 나무와 화사하게 만개한 꽃들로 로맨틱한 봄을 떠올리게 하는 뉴욕 브루클린의 명소 '보타닉 가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의 두 가지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하여 풍부한 커피향과 부드럽고 산뜻한 산미, 은은한 단맛이 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뿐만 아니라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페모카, 바닐라라떼, 카라멜 마끼아또 등 총 6종의 커피 메뉴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의 싱그러운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부드럽고 산뜻한 맛의 '브루클린 가든' 블렌드를 출시했다"며 "다양한 커피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앞으로도 고품질의 커피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 봄 맞이 'NEW골프대전' 진행…최대 30% 할인

쿠팡은 본격적인 봄을 맞아 주요 골프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하는 '뉴(NEW)골프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각종 골프클럽 및 골프가방을 비롯해 골프화, 골프웨어, 골프공, 거리측정기 등 골프 관련 용품이 총집합했다. 볼빅, 다이와, 테크스킨, 헨리스튜어트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스포츠 보호대 브랜드 잠스트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행사와 더불어 그동안 운영하던 골프 전문관도 리뉴얼했다. 브랜드관에는 혼마골프가 새로 입점했으며 아디다스골프, 보이스캐디, 테크스킨, 헨리스튜어트, 데이비드골프 등 다양한 브랜드의 골프 상품들을 로켓배송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이 밖에 골프 입문자들을 위한 골프 매트, 스윙 연습기 등 골린이 추천템과 골프화, 골프장갑, 캐릭터 클럽 커버 등 여성골퍼 인기템, 파크골프 관련 용품까지 엠디(MD)가 추천하는 골프 상품들도 컨셉 별로 모아볼 수 있다.

◆ GS25, 이색 미니 케이크 '계란후라이케익 출시'

GS25는 이색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트렌드에 맞춰 '계란프라이' 모양 이색 미니 케이크 '계란후라이케익'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계란후라이케익'은 90년생 MZ세대인 담당 MD가 준비한 상품에 GS25가 히트상품을 개발을 위해 운영하는 'MD서포터즈'의 추가 아이디어 등이 결합해 최종적으로 출시됐다. 'MD서포터즈'는 고객의 목소리와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의 의견, 제안 등을 상품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90년대생 구성원으로 선발된 아이디어 조직이다.

해당 상품은 담당 MD가 1년 반에 걸쳐 다양한 시제품을 만들어 상품의 모양과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MD서포터즈' 미팅에서 나온 환경적 아이디어 등이 반영돼 'MZ서포터즈' 첫 상품으로 탄생됐다.

'계란후라이케익'은 '상하농원 동물복지유정란'을 사용해 더욱 고소하면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조했다. 동물성 크림을 41%로 최대한 높여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편의점 최초 미생물 생분해가 가능한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펄프 용기를 사용해 환경적인 면도 고려했다. 초, 포크를 동봉해 간편하게 파티를 즐기기에도 알맞다.

◆ 아모레퍼시픽, 국내 최초 '안드레아스 거스키' 개인전 개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국내 최초로 현대사진의 거장 안드레아스 거스키 개인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는 31일부터 8월 14일까지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진행된다.

아모레퍼시픽 미술관의 현대미술 기획전 '안드레아스 거스키' 포스터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미술관의 현대미술 기획전 '안드레아스 거스키' 포스터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작가 안드레아스 거스키(Andreas Gursky)는 인류와 문명에 대한 깊은 통찰을 담은 대규모 작품들을 선보여온 현대사진의 거장이다. 거스키는 현대 문명을 상징하는 고층 빌딩, 공장, 아파트, 증권거래소와 같은 장소들을 포착해 거대한 사회 속 개인의 존재에 대해 숙고하게 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자연과 건축 등 거대한 공간 안에 존재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현대 문명의 단면을 기록해 온 작가의 숭고한 열망을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파리, 몽파르나스'(1993), '99센트'(1999, 리마스터 2009)와 같은 대표작을 비롯해 40여 년에 걸친 거스키의 작업 세계를 아우르는 47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거스키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신작 '얼음 위를 걷는 사람'(2021)과 '스트레이프'(2022)도 공개될 예정이다.

◆ BBQ, 봄 신메뉴 출시 기념 배달의민족 포장 할인 프로모션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봄맞이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오는 27일까지 배달의민족에서 BBQ 전 메뉴를 대상으로 포장 주문 시 5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어플 내에서 BBQ 치킨 전 메뉴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5천 할인 쿠폰을 매일 한 장씩 발급받을 수 있다.

BBQ는 앞서 로제크림소스에 황금올리브 속안심을 부먹, 찍먹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로제치킨'과 달콤한 콘버터향에 매콤한 시즈닝(레드착착)을 더한 '크런치 버터치킨', BBQ의 인기 메뉴 황금올리브치킨의 닭다리·윙·봉을 부위별로 즐길 수 있는 '황금올리브 콤보' 등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 롯데월드타워, 수직마라톤 대회 '2022 스카이런' 개최

롯데월드타워가 오는 4월 23일 수직마라톤 대회 '2022 스카이런(SKY RUN)'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에서 2017년부터 매년 봄에 진행해 온 수직마라톤 대회로 국내 최대 계단인 2천917개를 오르는 행사이다. 올해는 안전한 참여를 위해 현장 모집을 줄이고 언택트런을 결합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마스크는 필히 착용해야 참가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희망찬 도전, 새로운 출발'이라는 테마로 참가자들에게는 도전을 통한 코로나19 극복 메시지를 전하고, 재활치료 환아들에게는 참가비 기부를 통해 걷기에 대한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23일 오후 1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 500명과 언택트런 참가자 2천3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참가비는 3만원이다.

언택트 스카이런은 4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 동안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 거리 측정이 가능한 GPS 러닝앱(삼성헬스·NRC·스트리바·가민 등)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5Km를 달리면 되고, 4월 23일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에 방문해 완주 인증을 받으면 된다.

참가비 전액은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의원에서 치료중인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환아들의 재활치료 프로그램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 동원F&B, 오븐과 그릴에 두 번 구운 직화햄 브랜드 '그릴리' 론칭

동원F&B는 오븐과 그릴에 두 번 구워 진한 불맛을 입힌 직화햄 브랜드 '그릴리(Grilly)'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동원F&B는 '그릴리'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는 직화햄 시장을 선도하고 차세대 냉장햄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그릴리'는 사각햄과 후랑크는 물론 닭가슴살, 베이컨 등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냉장햄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 운영한다. 이를 통해 동원F&B는 '그릴리'를 올해까지 약 5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종합 단백질 식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단백질을 공급한다는 목표다.

'그릴리'는 저온 숙성한 돼지고기 또는 닭고기를 250℃~300℃ 오븐과 500℃ 직화그릴에 두 번 구워 풍부한 육즙과 진한 불맛을 구현했다. 먼저 고온의 오븐에서 구워낸 햄은 겉은 노릇하고 속은 육즙이 가득해 촉촉하며, 직화그릴에서 한 번 더 구워 진한 불맛이 살아있다. 불맛을 내는 첨가물이나 보존료, 산화방지제, 색소 등 합성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건강하다.

동원F&B 관계자는 "냉장햄은 밥 반찬뿐 아니라 간식이나 안주 등으로 용도가 확장되고 있으며, 양질의 단백질 식품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그릴리' 브랜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카파(KAPPA), 롯데월드몰 플래그쉽 스토어 오픈

이탈리안 스포츠웨어 브랜드 카파(KAPPA)는 롯데월드몰 3층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카파 롯데월드몰 플래그쉽 스토어에서는 이탈리안 스포츠 감성의 독창적인 인테리어 컨셉과 함께 축구 헤리티지에 서브 컬쳐 무드를 더한 '오프 더 피치(Off the pitch)' 테마의 봄·여름(SS) 시즌 신상품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카파는 쇼미더머니10에서 '카운팅 스타즈 (Counting Stars)'와 '리무진'으로 큰 이슈를 만들었던 래퍼 '비오' 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하는 등 새로운 캠페인과 함께 본격적인 브랜드 전개를 진행 중이다.

지난해 11월 사전 쇼케이스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제시했던 카파는 올해 3월부터는 국내 주요 백화점에 본격 입점을 진행하며 유통망 확보에도 활발히 나서고 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GRS, 결식 아동 위한 '희망 ON' 프로젝트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