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 다음달 17일까지 '7기 OK생활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OK생활장학생은 성적 장학금이 아닌 매월 생활비를 지원하는 OK배정장학재단만의 독특한 장학 프로그램으로, 학업 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장학생 모집은 전액 장학금으로 등록금을 해결한 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7월 중순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신학기인 오는 9월부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대학생의 경우 ▲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 ▲ 최소 1학기 이상의 성적 보유 ▲ 소득분위 8분위 이내 ▲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이 지원 조건이다. 대학원생은 ▲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 ▲ 최소 1학기 이상의 성적 이수 ▲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매월 생활비를 지원하는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후 해당 프로그램의 선발 횟수는 연 1회에서 연 2회로 확대됐으며, 지금까지 누적 250여명 규모의 OK생활장학생이 선발됐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선발 과정 중 지원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 마스크 착용 의무화 ▲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 비치 ▲ 대기장 내 거리 두기 ▲ 대기장·면접장 수시 방역 ▲ 면접장 내 비말 차단막 설치 등의 방역 대책을 마련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며, 이를 통해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재단의 지원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한 장학생들이 다시 사회에 어려운 이들을 돕는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huropa@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