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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에너지바 中 누적매출 100억 돌파


현지명 닥터유 단백견과바∙에너지견과바 출시 건강 트렌드 공략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오리온은 중국에서 출시한 '닥터유 단백질바'(중국명: 닥터유 단백견과바 ‘蛋白坚果棒’)와 ‘닥터유 에너지바’(중국명: 닥터유 에너지견과바 ‘能量坚果棒’)가 출시 4개월만에 누적매출액 100억 원, 판매량 1천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중국 정부는 지난해 7월 건강한 중국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조치로 '건강 중국 행동(2019-2030)'을 발표한 바 있다. 정부 정책과 올해 코로나19 등의 여러 상황이 맞물리며 중국 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상황.

 [오리온]
[오리온]

이에 오리온 중국법인은 한국에서 히트한 건강 브랜드 '닥터유'를 지난 7월 중국에 론칭하고, 영양가 높고 건강한 닥터유 단백질바와 에너지바 제품을 현지 생산∙판매하며 현지 뉴트리션바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이달 초에는 중국 최대 규모인 '국제수입박람회'에도 참가, 경소상 대상 판매 채널 확대 및 소비자 접점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고.

닥터유 단백질바는 달걀 두 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12g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유 에너지바는 견과류, 과일, 시리얼 등 엄선된 원료와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만들어주는 L-카르니틴 성분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활력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으며, 웰빙∙건강∙운동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한국과 중국 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영양은 물론 맛까지 뛰어난 닥터유 제품들이 한국을 넘어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닥터유와 더불어 타오케노이 김스낵,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천' 등 중국에서 신규 론칭한 건강 라인업을 기반으로 새로운 카테고리를 지속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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