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니티, VR 패션 컨퍼런스 'CFS 2020' 공식 후원사 참여


유니티의 실시간 3D 기술로 VR 세계 구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유니티가 최초의 VR(가상현실) 패션 컨퍼런스인 '써큘러 패션 서밋 2020(이하 CFS 2020)'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4일 발표했다.

'CFS 2020'은 패션업계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실현하고 환경과 수익 창출의 균형을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패션(Sustainable Fashion)'을 위한 글로벌 컨퍼런스로, 세계 4대 패션 위크 중 하나인 '파리 패션 위크 2020' 기간인 10월 3~4일 개최된다.

[자료=유니티]

CFS 2020은 유니티의 실시간 3D 기술로 제작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VR 소셜 플랫폼 '알트스페이스VR(AltspaceVR)'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오큘러스의 헤드셋을 착용해 VR 플랫폼 상에서 컨퍼런스 및 관련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CFS 2020의 VR 컨퍼런스는 상하이, 파리, 런던, 밀라노, 뉴욕의 패션 위크 책임자들이 사상 최초로 VR을 통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티모니 웨스트 유니티 XR 부문 프로덕트 디렉터는 "유니티는 그간 VR·AR 기술을 활용해 자동차·건축·엔지니어링·건설 등 다양한 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지원해 왔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전세계 패션 관계자들에게 업계를 선도하는 유니티의 VR 기술을 통한 효과적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유니티 엔진은 최근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0에서도 LG전자의 3D 가상 전시관 개발에 이용되는 등VR 기반 온라인 컨퍼런스의 성공적인 구현과 개최에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티, VR 패션 컨퍼런스 'CFS 2020' 공식 후원사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