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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대외사업 확대


"연말까지 매드포갈릭 전 매장 적용"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원오더'를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 전 매장에 적용한다. 이를 계기로 대외사업 확대에 나선다.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은 매드포갈릭 전 매장에 '원오더' 솔루션을 적용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원오더는 비대면 소비 트렌트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태블릿·휴대폰·스마트워치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고객 대기 ▲메뉴 주문 ▲결제 ▲생산 ▲서빙·딜리버리 등의 과정에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지난 3월 서울 중구 매드포갈릭 센터원점에서 해당 솔루션을 시범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원오더 솔루션을 전 점포로 확대 적용하며 본격적인 대외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원오더는 다음달 초까지 매드포갈릭 삼성타운점, 광화문D타워점, 롯데월드타워점, 영등포타임스퀘어점 등 12곳에 적용된다. 이후 연말까지 전국 40개 매장 전체에 적용될 예정이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매드포갈릭 매장에 도입되는 원오더 솔루션은 '테이블오더'와 '오더 디스플레이 시스템(ODS)'이다. 테이블오더는 태블릿 기반 셀프주문 솔루션으로 전체 주문시간을 단축시켜 운용 효율화를 제공한다. 태블릿 기반 주방 작업관리 솔루션인 ODS는 매장 인력과 직원, 고객 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고객은 태블릿PC 내 테이블오더를 통해 지체없이 메뉴를 주문할 수 있으며, 주문내역은 ODS를 통해 주방으로 실시간 전송된다. 냅킨, 나이프 등 필요한 물품이나 추가 메뉴를 요청할 때도 태블릿PC를 터치하면 직원 스마트워치로 전송된다.

노은주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 스마트스토어솔루션 팀장은 "원오더가 CJ계열사가 아닌 타 브랜드에 최초로 적용되며 대외사업을 확대하게 됐다"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스토어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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