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카드, 섬 지역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시


전남 완도군 보길동 초등학교와 자매결연 체결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하나카드는 전라남도 완도군 보길도에 위치한 보길동 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금융교육은 지난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1일차는 완도군 보길도 지역에서 어업에 종사하는 필리핀, 중국, 베트남 등에서 이주해 온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신용관리의 중요성과 신용도에 따른 금리 차이, 금리인하요구권제도 안내 등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학부모들은 고된 일을 마친 후 저녁시간에 진행된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은행업무, 외환업무 등 금융전반에 대한 지식을 두루 갖춘 하나카드 직원들이 추가로 금융상담도 진행해 교육 대상자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2일차는 보길동 초등학교 전교생을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눠 학생의 수준과 눈높이에 맞게 각각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뿐만 아니라 은행과 카드사 등 대표적인 금융기관에서 하는 일에 대한 직업소개도 병행해 호기심 많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육철민 하나카드 소비자보호부 차장은 "우리나라 금융교육은 그동안 취약계층 등 교육이 가장 필요한 수요자에게 충분히 공급되지 못한 면이 있고 금융생활의 성숙을 이끄는 것은 금융교육이기 때문에 하나카드는 앞으로도 특히 금융취약계층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을 집중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인혜기자 freesia@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카드, 섬 지역 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