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아파트·빌라 등 주거용 부동산을 기반으로 한 개인간(P2P)대출플랫폼 투게더앱스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벤처기업 인증은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해 기술력 또는 혁신 능력이 우수한 중소기업 중에 벤처확인 기준을 만족시키는 업체를 선정하는 제도로 조세감면, 자금조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투게더앱스는 ▲P2P금융 플랫폼 반응형 웹 구축 ▲'세이프티 존(Safety Zone)' 담보평가시스템 고도화 ▲대출 금리 결정 체계(리스크 심사 시스템) 고도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대출채권 관리시스템 구축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벤처인증을 취득했다.
투게더앱스 관계자는 "올 1월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인증을 획득한 후 P2P플랫폼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편해 왔다"며 "이번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기술개발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보다 정직하고 신뢰성 갖춘 P2P업체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투게더앱스는 최근 원리금 수취권 자유거래가 가능한 '오픈 마켓'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해당 서비스를 구매한 투자자에게는 투자 금액의 1%를 예치금으로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