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떤 향이 좋을까요?"…경기도, 전국 최초 경기도서관 시그니처 향 공모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가 오는 10월 개관하는 '경기도서관'의 전국 최초로 '도서관 시그니처 향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도서관을 떠오르게 하는 향'을 주제로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오는 6월 30일 오후 6시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1차 내부심사, 대국민 선호도 조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8월 말 최종 선정된다.

수상작은 향후 경기도서관을 대표하는 향기로 도서관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관련 서식과 공모 진행 과정은 경기도 소리 누리집(vog.g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 운영 사무국(1566-5505)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민경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독서공간을 넘어, 다양한 감각을 통해 도민이 경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경기도서관의 정체성을 담기 위한 시도"라며 "도민 모두가 도서관에서의 따뜻한 순간을 향기로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기후·환경 도서관이자, 다양한 세대와 문화가 어우러질 수 있는 생활 친화 도서관인 경기도서관(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40 소재)은 올해 10월 개관될 예정이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떤 향이 좋을까요?"…경기도, 전국 최초 경기도서관 시그니처 향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