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교육청장성도서관, ‘오늘은 도서관에서 자연을 배우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생태 감수성 키우기!'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은 지난 12일 ‘자연과 생태 그리고 도서관’을 주제로 강연과 체험·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금램에서는 '4월 북 큐레이션·그림책 원화' 전시 주제 도서인 환경 그림책 「지구 레스토랑」 조영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아이들과 그림책에 대해 이야기하고 독후활동을 통해 지구와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 장성도서관이 '도서관의 날 & 도서관주간 행사'를 맞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전라남도교육청]

특히 솜사탕 나눔 행사는 행사 기간 중 나눠준 솜사탕 용기를 다시 가져오면 미니 화분을 만들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재활용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이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솜사탕을 담았던 용기를 미니 화분으로 재활용하는 활동으로,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깨달아 뜻깊었다.”고 말했다.

김한철 장성도서관장은 “도서관의 날 & 도서관주간 행사를 맞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과 테라리움 만들기·원화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우리 도서관이 생태 감수성을 높을 수 있는 문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교육청장성도서관, ‘오늘은 도서관에서 자연을 배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