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도시공사, 하기지구 국가산단 조성을 위한 그린벨트 해제 입안


하기지구 국가산단 국토부 사전협의 절차 완료 GB해제 청신호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도시공사는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하기지구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개발제한구역(GB) 해제 관련 입안 요청서를 대전시에 제출했다고 11일 밝혔다.

공사는 하기지구 국가산단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한 국토부와의 사전협의를 벌인 후 향후 행정 절차에 착수할 계획이다.

하기지구 국가산업단지는 유성구 하기동 일원 약 23만㎡(7만평) 부지에 조성되며 대덕연구개발특구내 공공연구기관 및 KAIST, 900여 입주기업, 정부출연기관 등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혁신 연구클러스터로서 산·학·연 지식융합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기지구 국가산업단지 위치도[사진=대전도시공사]

공사는 시와의 협의를 통해 당초 나노·반도체 국가산단과 함께 전략사업으로 추진하던 것을 작년 12월 전략사업에서 제외하고 국토부 사전협의를 진행시켜 신속하게 GB해제 절차를 추진했다.

공사는 개발제한구역 해제 면적이 100만㎡ 미만인 경우, 승인권자가 국토부 장관에서 시·도지사로 위임됨에 따라 지방도시계획위원회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면서 속도감 있게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추진할 예정이며, 특구개발계획 절차를 동시에 추진함으로써 신속하게 산업단지조성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사 정국영 사장은 “하기지구 국가산업단지는 산·학·연 협력을 촉진하는 혁신 성장 거점이 될 것”이라며 “대전시와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번 개발제한구역 해제 절차를 신속히 마무리 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도시공사, 하기지구 국가산단 조성을 위한 그린벨트 해제 입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