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도시공사, 안전 코디네이터 대상 체험형 안전교육 실시


현장 안전보건관리 역량 강화 노력... 100% 수강생 만족도, 현장 중심 교육 효과 입증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도시공사는 DL E&C 안전한숲캠퍼스에서 안전 코디네이터를 대상으로 체험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공사는 안전전담부서와 현장 안전 실무자 간 협력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안전 코디네이터의 안전보건 관리 역량을 높이고, 현장 재해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밀폐공간작업, 완강기 사용, 장비 협착, 이동식 작업대 전도, 개구부 추락, 난간대 전도 등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 상황을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밀폐공간작업 체험에서는 질식재해자 구조훈련을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진행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대전도시공사는 DL E&C 안전한숲캠퍼스에서 안전 코디네이터를 대상으로 체험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대전도시공사]

참여자들은 교육 종료 후 실시된 설문조사에서 100% 만족도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현장에서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몸소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평가했다.

공사 정국영 사장은 “이번 체험형 교육은 단순 이론이 아닌 실제 상황을 체험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도시공사, 안전 코디네이터 대상 체험형 안전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