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MD, 2세대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 공개


메모리 대역폭 이전 세대 대비 5배 높아
내년 상반기 실제 제품 양산 예정

[아이뉴스24 권서아 기자] 미국 반도체 기업 AMD가 방송·의료·산업 등 시장을 공략한 2세대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를 5일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4K·8K 해상도 처리와 산업 자동화, 테스트·계측, 의료 이미징 등 복잡해지는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한 중급형 FPGA다.

 AMD의 2세대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 [사진=AMD]
AMD의 2세대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 [사진=AMD]

신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5배 높은 메모리 대역폭과 향상된 인터페이스 밀도를 제공한다.

제품 사양 면에서는 경쟁 플랫폼보다 최대 80% 많은 임베디드 램(RAM) 용량과 2배 높은 디지털신호처리(DSP) 집적도를 지원한다.

신제품에 고급 보안 기능도 탑재한다. 인증된 디바이스(장치) 동작과 비트스트림 암호화, 하드웨어 복제 및 위변조 방지, 보안 키 관리, CNSA 2.0급 암호화 등이 대표적이다.

AMD는 최소 2045년까지 제품 공급을 보장할 예정이다. 방송·의료·산업 및 시험 장비 제조업체들이 수십 년동안 배포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또 재설계 주기를 최소화하고 규제 인증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도 제공하기로 했다.

AMD 비바도(Vivado)와 바이티스(Vitis) 도구에 대한 시뮬레이션 지원은 오는 3분기에 제공된다.

사전 생산 단계의 칩(XC2KU050P)은 오는 4분기에 샘플과 평가키트(장비)가 공급될 예정이다.

한편, 실제 제품 생산은 내년 상반기에 예정돼 있다.

/권서아 기자(seoahkw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AMD, 2세대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