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도서관의 날 기념 행사 다채


[아이뉴스24 박채오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025년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주간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소속 10개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세 번째를 맞은 '도서관의 날'은 도서관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도서관법에 의해 지정된 기념일이다. 전국 공공도서관에서는 매년 이를 기념해 책을 매개로 한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부산교육청 소속 10개 도서관은 도서관의 날인 12일부터 한 주간 공연 4건, 강연 87건, 체험 104건, 전시 66건 등 전체 301건의 도서관주간 기념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광역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시민도서관은 오는 17일 '원북원부산 어울림한마당'을 통해 올해의 책을 선포하고 작가 북토크와 축하공연을 진행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책방 주책공사의 대표인 이성갑 작가 초청 강연 '오늘도 펼침'을 운영한다.

구포도서관은 도서관 앞 온빛광장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북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주는 '도서관주간 북 피크닉' 행사를, 해운대도서관은 7080의 추억을 함께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2시의 책다방' 행사를 개최한다.

이 외에도 각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행사 내용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박채오 기자(che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도서관의 날 기념 행사 다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