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웨이브, 2024 파리올림픽 중계권 확보…실시간 생중계


실시간 중계·경기 다시보기 등 제공…파리올림픽 전용 페이지 개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웨이브(대표 이태현)는 2024 파리올림픽 중계권을 확보하고 실시간 중계와 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웨이브 2024 파리올림픽 온라인 생중계 이미지. [사진=웨이브]
웨이브 2024 파리올림픽 온라인 생중계 이미지. [사진=웨이브]

2024 파리올림픽은 206개국에서 1만500명 선수들이 참가한다. 대한민국에선 144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에펠탑, 샹젤리제, 베르사유 궁전 등 파리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경기가 펼쳐지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첫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힙합 댄스 배틀 브레이킹을 비롯해 스케이트보드, 서핑, 스포츠 클라이밍 등 종목들도 눈길을 끌 전망이다.

27일 새벽(한국시간) 열리는 개막식은 경기장이 아닌 도심에서 진행된다. 파리 센 강의 야경을 배경으로 각국 선수단이 보트를 타고 입장한다.

웨이브 이용자들은 KBS1, KBS2, MBC, SBS 등 지상파 채널 실시간 중계와 주요 경기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모두 시청할 수 있다. 파리올림픽 전용 페이지를 개설해 실시간 중계 방송, 클립 영상뿐만 아니라 관련 예능,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제공한다.

황인화 웨이브 콘텐츠그룹장은 "파리올림픽 개막에 앞서 시작되는 양궁 랭킹 라운드와 핸드볼 조별리그 1차전부터 웨이브에서 즐길 수 있다"며 "웨이브가 보유한 풍부한 스포츠 관련 콘텐츠와 함께 올림픽을 편리하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웨이브, 2024 파리올림픽 중계권 확보…실시간 생중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