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산시 유관기관 노인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5일 경산공설시장에서 ‘경산시 노인보호 실무협의체’와 함께 경상북도의 추진 계획에 따라 노인학대 예방 및 노인인식 개선을 위한 노인학대예방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경산시 노인보호 실무협의체’는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경산시청, 경산경찰서, 경산시치매안심센터 등으로 구성된 학대 피해 노인 보호 및 예방을 위한 지역 내 실무자들의 네트워크 기구다.

25일 경산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노인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경산시]
25일 경산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노인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경산시]

이날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노인학대 예방 및 신고번호가 기재된 전단지와 홍보 물품을 배포하고 가두 행진하며 노인학대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했다.

경산을 시작으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관할 지역인 4개 시군(영천시, 고령군, 청도군, 칠곡군)에서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종하 경산시 어르신복지과장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학대 근절을 위한 이웃들의 관심과 배려를 통해 노인 인권 존중 문화가 확산하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안전한 노후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역 내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 유관기관 노인학대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