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천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어려운 이웃을 알려주세요"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 제13회 평생학습축제장에서 "어려운 이웃을 알려주세요"라는 내용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진행했다.

이번 홍보활동은 이천시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과 창전동, 증포동, 중리동, 관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4개동 연합 민관협력으로 축제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인식과 복지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 20일 이천시 평생학습축제장에서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지난 20일 이천시 평생학습축제장에서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이천시]

홍보 현장에서 4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복지서비스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제보를 직접 접수받아 해당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해 적극 협력했다.

시는 최근 물가인상, 경기 침체 등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증가할 가능성을 고려해 어려운 이웃이 직접 도움을 요청하거나 주변에서 어려운 이웃을 제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홍보활동을 이어가며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14개 읍면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의 역할을 강화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고 보살피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어려운 이웃을 알려주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