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 "신약 글로벌 시장 확대 주력"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중남미·동남아 허가승인에 이어 유럽·중동 시장 진출 계획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곽달원 HK이노엔 대표가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본사에서 열린 제9기 주주총회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28일 밝혔다.

곽 대표는 "글로벌과 국내 경제 침체가 계속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난 해 당사 전문의약품과 HB&B(헬스∙뷰티∙음료)사업부문 모두 고른 성장을 보였다"며 "케이캡은 중국에서 보험적용이 시작되며 빠른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미국에서는 임상 3상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가 28일 충북 청주에 위치한 본사에서 주주총회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HK이노엔]
곽달원 HK이노엔 대표가 28일 충북 청주에 위치한 본사에서 주주총회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HK이노엔]

이어 곽 대표는 이어 "케이캡은 중남미, 동남아 허가승인과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유럽과 중동 시장 진출로 글로벌 성과를 꾸준히 만들겠다"며 "숙취해소제 '컨디션'을 비롯한 HB&B 사업도 거리 두기 해제 이후 빠르게 회복 중이기에 전 사업부문에서 매출 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HK이노엔은 주총을 통해 사외이사 재선임, 재무제표 승인 등의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

또 ESG 경영 강화 목적으로 이사회 내 위원회에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할 수 있다는 내용을 추가하는 등 정관 일부를 변경하는 의안도 처리했다.

이와 함께 HK이노엔은 박재석 김앤장 법률사무소 공인회계사와 문병인 이대여성암병원 병원장 등 2명의 사외이사를 재선임하는 의안을 처리했으며, 주당 320원의 결산 현금배당을 실시하기로 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곽달원 HK이노엔 대표 "신약 글로벌 시장 확대 주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