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올리브네트웍스 API 마켓플레이스 'API 플렉스' 출시


작년 10월 오픈 베타 이후 API 서비스 모델 다각화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데이터,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솔루션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인 'API 플렉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API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여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규격이다. 기업은 서비스 운영과 개발에 필요한 정보들을 API 형태로 호출 받아 간단히 필요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API 플렉스는 베타 버전보다 AI 서비스, 공공데이터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산업의 API를 추가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 서비스를 강화했다.

API 플렉스는 이번 오픈에 맞춰 전용 블로그 운영도 시작한다. API 상품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실제 API 호출 방법 및 활용 방법 등 서비스 이용을 지원하는 정보와 함께 각종 마케팅과 IT 관련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 사업팀장은 "지난해 오픈 베타 이후 시스템 안정화와 빌링 시스템 개선 등 지속적인 서비스 보완과 API 상품 다양화를 통해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높았다"며 "클라우드 기반의 API 토털 플랫폼 API 플렉스가 데이터 생태계에서 중요한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올리브네트웍스 API 마켓플레이스 'API 플렉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