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폴리곤과 맞손…'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협업


GDC 2023 현장에서 폴리곤과 블록체인 기술 파트너십 발표

넥슨 [사진=넥슨]
넥슨 [사진=넥슨]

황선영 넥슨 그룹장(좌측)과 마이클 블랭크 폴리곤 랩스 COO. [사진=넥슨]
황선영 넥슨 그룹장(좌측)과 마이클 블랭크 폴리곤 랩스 COO. [사진=넥슨]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의 블록체인 메인넷 파트너사가 'GDC 2023' 현장에서 베일을 벗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토콜 '폴리곤'과 손잡고 자사에서 준비 중인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구축한다고 22일 발표했다.

2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 GDC 2023 발표 세션에 나선 마이클 블랭크 폴리곤 랩스 COO는 자사 기술을 설명하면서 주요 파트너사로 넥슨을 소개했다. 이 자리에는 황선영 넥슨 그룹장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프로젝트와 '폴리곤 슈퍼넷' 도입 과정을 소개하기도 했다.

폴리곤 슈퍼넷은 글로벌 게임 기업들이 전용 블록체인을 통해 웹 3.0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게 제공하는 앱체인 솔루션이다. 트랜잭션 비용이 거의 없는 맞춤형 앱체인을 제공한다.

넥슨은 핵심 IP 기반으로 설계 중인 NFT 중심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개발에 폴리곤 슈퍼넷 기술을 활용하고 안정적인 게이밍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상호 협력한다. 양사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성공적인 글로벌 론칭을 위해 최신 기술이나 네트워크 인프라 지원, 공동 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파트너십을 이어갈 방침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NFT가 중심이 되어 다양한 유무형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가상세계로 넥슨은 이 안에서 블록체인 기반 PC MMORPG '메이플스토리N'을 비롯해 각종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사냥이나 퀘스트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NFT가 생태계 내 다양한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방위적인 활용도를 지닐 수 있도록 장기적 관점으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목표다.

라이언 와이어트 폴리곤 랩스 CEO는 "넥슨이 글로벌 인기 IP 기반의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위해 폴리곤 슈퍼넷을 선택한 것은 블록체인 게임 미래에 큰 의미를 시사한다고 생각한다"며 "웹 3.0 게임 대중화에 있어 한국은 중요한 시장으로 폴리곤 랩스는 이러한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개발을 총괄하는 황선영 넥슨 그룹장은 "글로벌 웹 3.0 시장에서 주목받는 폴리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그리는 NFT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폴리곤과 개발, 사업 측면에서 긴밀하게 협업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폴리곤과 맞손…'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협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