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쉴더스, AWS 경계보안 '네크워크 프로넥션' 출시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경쟁력 강화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SK쉴더스는 클라우드 보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 전용 경계 보안(Perimeter Protection)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SK쉴더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전용 경계 보안(Perimeter Protection)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전용 경계 보안(Perimeter Protection)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사진=SK쉴더스]

이번에 출시한 '네트워크 프로텍션(Network Protection for AWS)'은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기업 클라우드 환경에 맞춤형으로 제공, 데이터 가용성과 안전성,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우선 디도스 공격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AWS 쉴드 어드밴스드(AWS Shield Advanced)'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전체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대용량 트래픽을 전송하거나 디도스 공격 후 몸값을 요구하는 랜섬 디도스 공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또 SK쉴더스는 ▲AWS 웹 방화벽(WAF) ▲침입방지시스템(IPS) ▲네트워크 방화벽 운영·관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고객사는 클라우드 환경에 따라 원하는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선택할 수 있다.

유종훈 SK쉴더스 클라우드사업그룹장은 "클라우드에서 발생하는 사고가 관리자의 운영 미숙과 실수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보안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쉴더스, AWS 경계보안 '네크워크 프로넥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