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G, 3Q 시장 기대 부합 예상-하나증권


"불안정한 시장·고환율 방어주 역할 기대"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하나증권은 26일 KT&G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단기적으로는 불안정한 시장과 고환율에 대한 방어주 역할이 기대된다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3천원을 유지했다.

하나증권이 KT&G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3천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KT&G의 로고. [사진=KT&G]
하나증권이 KT&G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0만3천원을 유지했다. 사진은 KT&G의 로고. [사진=KT&G]

심은주 하나증권 연구원은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5천173억원, 3천943억원으로 추정한다. 시장 기대에 부합하는 실적이 예상된다"며 "국내외 본업(담배)이 견조한 가운데 인삼공사 손익도 전분기 대비 개선세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심 연구원은 "3분기 국내 궐련 총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궐련 총수요는 1% 내외 증가에 그칠 것으로 전망하나 HNB의 유의미한 침투율 상승이 지속되고 있다"며 "수출 담배 매출액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부진했던 중동향 선적이 회복하면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파악했다.

이어 "해외법인 담배 매출액(미국중단 사업 반영)은 40%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인니 판매가 100% 이상 증가하면서 여전히 전사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인삼공사 손익은 국내 판가 인상 효과와 중국 재고 조정 마무리를 감안해 500억원 수준으로 가정했다"고 설명했다.

내년 KT&G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5조7천808억원과 1조2천885억원으로 추정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나지만, 영업이익은 1.1%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수원 부동산 분양 매출 감소가 불가피하나 본업 성장세가 이를 상쇄할 것으로 판단한다. 국내 궐련 매출은 전년 수준으로 예상한다. 총수요는 소폭 감소 하겠으나, KT&G의 점유율 상승세는 이어질 것"이라며 "HNB 매출액도 시장 침투 확대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0% 내외로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수출과 해외법인의 합산 매출 성장률은 둔화가 불가피 하지만 두 자리 수 증가세 흐름은 유지될 것이다. KGC는 기저효과가 본격화될 것"이라고 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G, 3Q 시장 기대 부합 예상-하나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